멘토링

여러분의 꿈! 청년재단 멘토링과 함께하세요.

일자리 매칭

좋은일자리에 대한 채용정보와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과 함께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합니다.

역량강화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한
경험, 활동, 교육 활동을 제공합니다.

취업지원

청년들의 취업·창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알림마당

청년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정보마당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신청정보 등을 조회/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재단

함께하면 희망이 두배가 됩니다.
청년곁엔, 청년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청년재단

청년재단, 코로나19 “청년지원대책”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3,000여명 지원한다!

청년재단 20-04-13
 

 

청년재단, 코로나19 “청년지원대책”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3,000여명 지원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미취업 취업준비생 2,000명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 청년맞춤형지원사업, 청년학자금플랫폼 등 사업 참여청년 약 1,000명 지원

 
 

 

 

□ 재단법인 청년재단(이사장 김유선, 이하 ‘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청년층의 어려움 해소와 생활여건지원을 위해 ‘코로나19 청년지원대책’을 마련하여 약 3,000명의 청년을 지원한다.

 

□ 재단의 이번 청년지원대책은 ▲취준생 긴급생활지원금 ▲청년맞춤형지원사업 참여청년 긴급생활지원 ▲청년학자금상환플랫폼 등이 포함되어있다.

‘취준생 긴급생활지원금’은 코로나19로 둔화된 채용상황에서 더욱이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취업준비생 2,000명에게 5만원(온누리 상품권)의 일시적 긴급생활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청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취업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고용·산재보험 미가입자이다.

‘청년맞춤형지원사업 참여청년 긴급생활지원’은 ‘청년맞춤형지원사업’에 참여중인 약 500명의 청년에게 5월부터 2개월간 40만원(20만원×2개월)을 식사비로 지원하며, 사업전용카드 포인트로 지급한다.

‘청년학자금상환플랫폼’은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금 상환의무가 있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지난달 사업대상자 450명을 선정 완료하였으며, 취업 후 상환한 학자금대출원리금을 1인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ㅇ ‘취준생 긴급생활지원금’은 오는 4월 16일(목), 10:00부터 청년재단 홈페이지(www.yhf.kr)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청년맞춤형지원사업 참여청년 긴급생활지원’과 ‘청년학자금상환플랫폼’은 기존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원된다.

 

□ 김유선 이사장은 이번 재단의 ‘코로나19 청년지원대책’이 지친 청년들에게 활력을 찾을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며 어려움에 처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재단은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과 지원영역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공익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국민들께서 기부하신 기부금을 재원으로 청년들이 행복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일자리지원에서부터 삶의 질 향상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1> 청년재단 코로나19「취준생 긴급생활지원금」 지원사업

<붙임2> 청년재단 코로나19「청년지원대책」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