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hf.kr

멘토링

여러분의 꿈! 청년재단 멘토링과 함께하세요.

일자리 매칭

좋은일자리에 대한 채용정보와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과 함께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합니다.

역량강화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한
경험, 활동, 교육 활동을 제공합니다.

취업지원

청년들의 취업·창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알림마당

청년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정보마당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신청정보 등을 조회/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재단

함께하면 희망이 두배가 됩니다.
청년곁엔, 청년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청년재단

[희망채움]

고재형

후기사진

안녕하세요, 이번 희망채움프로젝트에서 지원을 받아 사업을 진행했던 문과생존원정대의 고재형입니다. 어느덧 사업을 신청하고 진행한지 8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처음 이 사업을 시작했을 때, 그 시간동안 무탈하게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기만 바랐는데, 지금까지 무탈을 넘어 안정적으로 운영을 되는 것을 보니 감개가 무량하기도 합니다.

 

사실 처음 청년희망재단의 문을 두드렸을 때에는 제 스스로도 반신반의하긴 했습니다. 과연 내가 하는 사업이 이 나라의 청년들에게 얼마만큼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그리고 더 많은 청년들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지 등, '일자리 창출'과 '청년을 위한 일'이라는 그 간극 사이에서 스스로도 많은 고민을 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일자리를 직접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기보다는 사람들의 인식과 편견을 바꾸고 보다 더 먼 미래를 내다본 사업이었기에 더 그랬습니다.

 

결과론적으로 보면 그 고민은 기우였던 것 같습니다. 청년희망재단과의 협업을 통해서 제가 받았던 것은 단순히 금전적인 지원뿐이 아니라 청년들을 더 가까이에서 보고 제 사업을 보다 더 직접적인 창구에서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꾸준히 매니저에게 사업과 관련한 조언을 듣고, 그리고 사업을 진행하면서 청년희망재단의 다양한 인프라를 직간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던 점은 제가 사업을 하면서 가장 편리했던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청년희망재단의 사이트와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제 콘텐츠를 공유해준 덕분에 새로운 독자들을 모집할 수도 있었습니다. 물론, 제 플랫폼으로 들어온 사람들을 청년희망재단으로 연결, 전환시킬 수 있도록 협업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단순 '지원'이 아니라, 재단과 사업자가 서로 윈윈하면서 종국에는 청년들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제게는 가장 큰 보람이었습니다.

 

이제 청년희망재단의 지원을 끝내고 홀로서기를 하는 입장에서 두려움이 없다면 거짓말일 것입니다. 그러나 청년희망재단과 사업을 진행하며 쌓였던 다양한 유대관계와 네트워크가 앞으로 제 사업에서 충분히 중요한 자양분이 될 것이란 사실은 매우 분명합니다. 앞으로도 부담없이 광화문 청년희망재단의 문을 두드리며 다양한 조언을 얻을 수 있길 바라며, 혹시라도 저처럼 걱정이 앞서 제대로 사업을 진행하지 못하는 분들은 주저마시고 과감하게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잘하는 사람'을 뽑는 것이 아닌, '협업과 성장의 가능성'을 두고 선정하는 것이 청년희망재단의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청년희망재단